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목 건강을 위한 목 디스크 베개/베개가 여드름을 유발?

by @#!@12 2021. 7. 22.
반응형

우리는 하루 중 1/3의 시간을 자면서 보내는데요. 충분한 수면을 해줘야 피로가 풀리고 다음날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수면의 질을 높이는 베개의 선택도 중요한데 특히나 목디스크가 있는 분이라면 베개를 선택하는 것도 굉장히 고민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목디스크가 있는 분들은 어떤 베개를 선택해야 좋은지 살펴보고, 베개가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이유도 알아보겠습니다.

 

목디스크베개-여드름유발베개글자

 

▣ 목디스크 베개

코로나 시국인 요즘 집에서 생활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그러면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사용하는 시간도 늘어나는데요. 이런 미디어 기기들을 사용할 때 고개가 앞으로 숙여지고 그러면서 뒷목이 강하게 수축되는 현상이 반복되면서 목 디스크가 발생해 목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목 건강을 위해 어떤 베개가 좋을까요?

 

일단 베개를 고를때 가장 중요한 것은 수면 자세 입니다. 천장을 보고 누워 잔다면 목과 바닥은 6~8cm 정도이고, 이 정도 높이의 베개가 목과 허리에 부담이 없어 적당합니다. 

 

하지만 옆으로 누워서 잔다면 어깨 높이를 감안해 베개 높이는 10~15cm가 적당하다고 하는데요. 이는 옆으로 누워서 잘 때 베개 높이가 너무 낮으면 안압이 상승해 녹내장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니 수면 자세에 따라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베개를 베고 누웠을때 목이 뒤로 젖혀 진다면 목 디스크 증상이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 메모리폼 베개와 라텍스 베개는 목디스크에 좋을까요?

 

목 관절에 맞게 곡선으로 나온 메모리폼 베개와 라텍스 베개는 탄력이 좋아 목을 적절한 자세로 만들어줘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메모리폼은 수분에 약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색이 되기도 합니다. 라텍스 베개도 수분에 약해 지속적으로 노출이 된다면 표면이 딱딱해지고, 갈라지는 경화 현상이 나타납니다. 나중엔 탄성이 떨어질 뿐 아니라 라텍스 가루가 떨어질 수도 있으니 상태를 봐가면서 교체 시기를 정해주셔야 합니다.

 

▣ 베개와 여드름

여름에는 아무래도 땀과 피지가 많아지게 되는데요. 우리가 잠 잘때 베는 베개에는 이런 것들을 먹이로 삼는 미생물과 진드기 들이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베개를 베고 자면 여드름이 생길 수 있고, 더 악화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베개는 커버 뿐만 아니라 안에 솜까지 다 세탁을 해줘야 진드기나 각종 미생물들까지 없앨 수 있는데요. 아래에 베개솜 세탁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솜베개 세탁과 버리는 법

잠을 잘 자야 몸이 건강하다는 말 들어보셨죠?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는데 꼭 필요한 것이 베개입니다. 우리가 많이 쓰는 솜 베개!! 땀도 많이 흘리는 더운 여름철 솜 베개 세탁하는 방법과 버리

jobjisik100.tistory.com

 

▣ 좋은 베개 고르는 방법

베개를 베고 누웠을때 양쪽 어깨가 편하게 바닥에 닿고, 누웠을 때도 목 곡선이 C자 커브를 유지하게 해주는 베개가 좋은 베개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