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쥐젖의 제거방법, 레이저 비용과 실비

by @#!@12 2021. 7. 20.
반응형

쥐젖이라고 아시나요? 피부에 좁쌀처럼 올라오고, 갈색인.. 정확한 명칭은 '연성 섬유종'이라고 합니다. 이는 양성 종양으로 다른 사람에게 옮기지 않고, 건강상 문제는 없지만 미용상 제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쥐젖의 제거방법과 레이저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실비 적용은 되는지에 대해 전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쥐젖-제거방법-레이저비용실비

 

▣ 쥐젖 원인

쥐젖이 생기는 원인은 명확히 밝혀진 바는 없으나 임신한 여성, 당뇨병, 피부 노화, 비만인 여성에게 잘 생긴다고 합니다. 특히 목이나 겨드랑이 처럼 살이 접히는 부분에 잘 생깁니다. 

 

작은 크기의 쥐젖은 여러개가 생기는 경우가 많고, 2mm 이상의 쥐젖은 단발성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쥐젖은 피부 마찰이 일어날 때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  쥐젖 제거 방법

1. 병원 방문

병원에 방문하면 대개 마취 연고를 바르고 30분쯤 후에 제거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작은 크기의 쥐젖은 탄산가스 레이저 등으로 제거되며, 큰 크기의 쥐젖은 고주파 전류로 가열된 전기 메스를 이용해 제거한다고 합니다. 

 

2. 가정에서 하는 민간요법

가정에서 할수 있는 여러 가지 민간요법이 있습니다. 애플 식초 바르기, 티트리 오일 바르기 등등의 방법이 있는데 이는 효과가 미미하고, 피부에 자극을 줘 권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저는 사과 식초 바르기를 했었는데요. 온 집안에 식초 냄새가 진동하고, 해당 부위가 더 부어오르는 등 부작용만 겪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그리고 만약 쥐젖을 뜯 으면 ? 쥐젖은 피부가 이상 증식해 발생하는 것으로 신경과 혈관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그냥 뜯어내면 2차 감염으로 심하면 피부괴사까지 일어난다고 하니 병원에 방문해 치료받길 추천드립니다.

 

3. 쥐젖 제거 연고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쥐젖 제거 연고라고 파는 제품들이 많은데요. 이건 케이스 바이 케이스인 것 같습니다. 어떤 사람은 쥐젖이 작아진다. 제거된다 하지만 보통 더 많은 사람들은 효과를 모르겠다고 하거든요. 

 

그래도 피부과에 가는 비용이 부담스러우시다면 먼저 써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도 지금 고민 중이네요..

 

▣ 쥐젖 레이저 비용 및 실비

1. 쥐젖 레이저 비용

쥐젖을 제거하는 비용이 보통 지역, 병원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몇 군데 추려서 비용을 문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은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적게는 5천 원부터 5만 원까지의 선이고, 큰 쥐젖은 10만 원까지 비용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2. 쥐젖 치료비 실비

쥐젖을 치료하면 실비 적용이 가능할까요?

 

쥐젖을 제거하는 것이 단순 미용상의 목적이라면 비급여 항목으로 실비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병원에서 당뇨병으로 인한 쥐젖으로 진단을 내리면 실비 청구가 가능할 수 있지만 이는 개인의 가입 보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보험사에 먼저 문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주의사항

쥐젖은 보통 제거하지 않아도 되지만 만약 어린이에게 쥐젖이 자라나면 피부암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니 병원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