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다크 써클 원인과 없애는 법

by @#!@12 2021. 7. 16.
반응형

사람을 만날 때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것이 중요한대요. 다크서클은 얼굴이 전체적으로 피곤해 보이고, 칙칙해 보여 좋은 인상을 주기 어렵습니다. 특별히 건강에 이상이 있는 건 아니지만 미관상 좋지 않은 다크 서클의 원인과 다크서클 없애는 법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제목글자이미지

 

▣ 다크 서클 원인

일시적으로 다크 서클이 생겼다면 숙면을 취하지 못해서 또는 과로 등이 원인 일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다크 서클이 생긴다면 이는 몇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1. 눈 밑 지방

눈 밑에 지방이 불룩하게 자리잡고 있다면 눈 밑이 어두워 보일 수 있습니다. 눈 밑에 지방이 쌓이는 이유는 유전적인 요인과 노화 때문입니다.

 

2. 색소 침착

눈 주변에 긴시간 동안 습진이 생길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눈 주변 조직의 변화(예: 혈관 분포가 과도할 경우)

만약 눈 밑에 혈관이 많이 있다면 눈 밑은 피부가 아주 얇기 때문에 푸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4. 화장을 하면서 과도한 자극을 줄 때뿐만 아니라 화장으로 인해 착색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다크 서클 없애는 법

1. 차가운 숟가락으로 마사지 하기

차갑게 만든 숟가락으로 눈 주변 붓기를 빼주고, 혈관을 수축시켜 다크 서클을 완화시켜 줍니다. 

 

2. 숙면 취하기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다크서클이 잘 나타납니다.

 

3. 물 많이 마시기

평상시 물을 많이 마셔 몸이 건조하지 않게 해줍니다.

 

4. 선크림 잘 바르기

눈가는 피부 자체가 얇고, 색소 침착이 더 잘 이루어지다 보니 자외선 차단제를 눈 밑에 꼼꼼히 발라주는 게 중요합니다. 

 

5. 화장품 깨끗이 씻어내기

눈 화장은 색소 침착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전용 제품으로 깨끗이 지워야 합니다. 

 

6. 피하지방 제거하기

이것은 눈 밑 지방 재배치 시술이라고도 하며, 눈 밑 불룩 튀어나온 지방을 제거해주면 다크서클이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레이저 치료받기

집에서 할 수 있는 일반적인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면 피부과에서 색소 침착을 없애주는 레이저 시술을 받으면 완화될 수 있습니다.

 

8.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먹기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해 혈관 질환에 도움을 주는 연어, 당근과 양배추는 신진대사를 돕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