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식칼, 우산, 깨진유리 등등 버리는 법

by @#!@12 2021. 7. 9.
반응형

일상생활을 하면서 오래 써서, 혹은 고장이 나서, 더는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여서 등등 이런저런 이유로 버려야 할 물건들이 생기는데요. 식칼, 우산, 깨진 유리 등 평소에 이건 어떻게 버려야 할까 싶었던 각종 물건들의 버리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버리는법-글자

 

▣ 물건 버리는 방법

 

식칼 버리는 법

보통은 신문지에 싸서 버리면 되고, 종량제 봉투에 칼이 있으니 조심하시라는 내용을 적어주시면 수거해 주시는 분들이 좀 더 안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칼을 많이 버려야 한다면 pp 마대(불연성 쓰레기 전용봉투)에 담아 배출해야 합니다.

 

그릇 버리는 법

사기그릇은 깨짐 여부에 관계없이 재활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일반 종량제봉투에 버리면 되고, 그릇이 깨졌다면 신문지나 천으로 감싸 버려주셔야 합니다.

 

 

깨진유리 버리는 법

깨진 유리는 재활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다치지 않게 조심히 신문지나 천으로 감싸 일반 종량제 봉투에 버리면 됩니다. 그러나 유리그릇이나 컵이 깨지지 않아 깨끗하다면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후라이팬 버리는 법

프라이팬은 뒷면을 돌려보면 손잡이 부분과 본판 부분이 나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나사를 풀어 분리해서 각각 재활용해 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저희 아파트 같은 경우는 재활용하는 날 보면 프라이팬을 따로 손잡이를 분리하지 않고, 한 곳에 모아 쌓아 놓았더라고요. 살고 있는 곳에 따라 좀 차이가 있을 수 있을 것 같아요.

 

 

▶ 우산 버리는 법

우산은 가급적 재질별로 분리 배출 하는것이 좋으나, 특성상 여러 재질이 섞여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반 종량제 봉투에 버리셔도 됩니다. 다만, 자동우산 같은 경우 갑자기 펼쳐져서 수거하는 사람이 다칠 수도 있기 때문에 우산대는 끈으로 묶어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선풍기 버리는 법

1M 미만의 가정용 선풍기는 무료로 배출이 가능하지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선풍기는 반드시 완제품으로 버리셔야 합니다. 분해를 해서 버리면 쓰레기로 분류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1M 미만의 선풍기라해도 사무실용 선풍기라면 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이스팩 버리는 법

아이스팩은 그대로 일반 쓰레기 봉투에 담아야 합니다. 아이스팩 안에는 보냉제가 들어있는데 이걸 하수구로 버리게 되면 물이 오염됩니다. 사실 그냥 버리기는 좀 아깝기도 하고, 환경 오염도 많이 되기 때문에 요즘은 쇼핑몰에서도 아이스팩을 수거해 가 세척해서 재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재활용할 수 있다면 꼭 이용해 환경을 보호하면 좋겠습니다.

 

 

드라이 아이스 버리는 법

냉동식품을 시키게 되면 드라이아이스가 같이 담겨 오기도 하는데요. 이 드라이아이스는 그냥 상온에 방치해 두면 자연스럽게 없어집니다. 하지만 이때에도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드라이아이스가 녹으면서 이산화탄소가 발생하기 때문에 꼭 환기를 시켜 주셔야 됩니다.

 

부탄가스 버리는 법

거의 다 쓴 부탄가스는 환기가 잘되는 안전한 곳에서 남아있는 가스가 잘 빠져나갈수있게 거꾸로 세운 다음 노즐을 눌러 가스를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그리고 용기에 구멍을 뚫어주면 되는데 이때 가스를 먼저 빼고 구멍을 뚫어줘야 안전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