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복숭아를 먹으면 미인이 된다? 효능과 부작용(+알레르기,보관법)

by @#!@12 2021. 7. 30.
반응형

여름이 제철인 복숭아!! '옛말에 복숭아를 먹으면 미인이 된다 '라는 말이 있는데요. 복숭아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고, 복숭아 하면 알레르기도 떠오르는데요.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복숭아를 먹을 방법이 전혀 없을까요? 무엇이든 과유불급! 복숭아의 부작용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복숭아사진

 

▣ 복숭아 효능

1) 피부 미용

복숭아의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펙틴질은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를 예방,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며, 타닌과 마그네슘도 피부 탄력, 모공축소에 좋습니다.

 

2) 다이어트

복숭아는 단맛이 강한것에 비해 칼로리는 100g에 36 kca로 복숭아 1개에 약 100 kca 정도 된다고 합니다. 우리가 느끼는 포만감에 비해 열량은 적게 나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3) 기관지에 효과

복숭아는 한의학에선 약재로 쓰이기도 하는데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기침, 가래를 낫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금연 및 니코틴 제거 효과

주석산, 구연산 등 각종 유기산이 풍부해 담배를 피고자 하는 욕구를 감소시켜주고, 니코틴을 제거하는데도 좋습니다. 

 

5) 불면증 효과

풍부한 각종 비타민과 유기산 성분이 혈액순환을 돕고 피로를 해소시켜 줍니다. 또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 된 몸을 개선시켜 초조함이나 불면증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6) 뼈 질환 예방

복숭아는 파골세포의 활동의 억제해 골다공증, 관절염 등 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고혈압 예방

칼륨과 무기질 풍부해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고혈압을 예방해 줍니다. 

▣ 복숭아 보관방법

복숭아는 열대작물의 특성이 있어 너무 차게 먹으면 오히려 당도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신문지나 종이, 키친타올 등으로 꼼꼼하게 감싼 뒤 실온 보관을 하다가 먹기 1시간 전쯤에 냉장고에 넣어 적당히 시원해진 상태에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복숭아가 너무 많이 있어 금방 먹기가 어렵다면 하나씩 종이나 키친타올로 감싼 뒤 꼭지가 위로 가게 한 뒤 소분해서 냉장고 또는 김치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시면 됩니다. 

 

▣ 복숭아 알레르기

복숭아를 먹으면 두드러기, 혈관 부종이 생겨 심할 땐 쇼크까지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리고 사람에 따라 천식과 같은 호흡기 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복숭아 알레르기는 껍질뿐 아니라 과육을 먹어도 발생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복숭아를 익혀서 먹으면 구조의 변화가 와서 알레르기 반응이 현저히 감소한다고 합니다. 

 

※ 주의사항

북숭아는 당분이 많아 몸속에 흡수가 잘 됩니다. 그래서 많이 먹으면 혈당이 빨리 오를 수 있어 당뇨가 있는 분들은 적당량의 복숭아를 섭취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