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신경쓰이는 붉은점? 체리혈관종

by @#!@12 2021. 6. 17.
반응형

체리혈관종사진
빨간점

 

▣ 체리 혈관종이란?

 

피부의 모세혈관이 확장되면서 주변의 모세혈관이 터져 발생하는 붉은 점이라고 합니다. 버찌 혈관종, 성인 혈관종 등 다양하게 불리고 있습니다. 유아기에 나타나는 딸기 혈관종은 대부분은 나이가 들면서 없어지는데, 남자아이들 보단 여자아이에게서 3배 정도 더 많이 발생합니다. 특히나 나이가 많을수록 개수와 크기도 증가하는 특징 때문에 노인 혈관종이라고도 합니다.

 

붉은 펜으로 점을 찍어 놓은 것처럼 작은 점(몇 mm)으로 시작해서 점점 약간 튀어나온 반구형으로 변합니다. 얼굴보단 팔이나 등과 같은 몸에서 더 흔히 발생하며 색깔은 연한 선홍빛에서 보랏빛까지 나타납니다.

 

▣ 체리 혈관종의 원인

 

아직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진 않았으나 ① 모세혈관 증식 ② 자외선 ③ 방사선 조사 ④ 피부위축 ⑤ 임신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30대 이후부터 생겨 노화와 관계가 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유전성이 강해 부모에게 발견됐다면 자녀에게도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 체리 혈관종 치료방법

대부분 양성이라 건강에는 별 영향이 없으나 빨간 점이 보기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제거한다면 점을 제거하는 방식과 비슷해 혈관레이저 치료, 이산화탄소 레이저, 냉동치료, 전기소작술, 외과적 절제술, 혈 광경화 요법 등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너무 크게 자란 경우가 아니라면 한 번의 치료로 즉시 효과가 나타납니다.

 

혈관 레이저

피부가 상처가 생기지 않으며 별다른 관리도 필요하지 않지만 혈관만을 선택해 파괴하기 때문에 약간의 멍이 들 수도 있습니다.

 

이산화탄소 레이저

피부에 상처를 내는 방법으로 효과가 좋긴 하지만 홈이 생기는 상처가 생길 수가 있어 추가적인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냉동치료

차가운 액화질소로 혈관종을 얼려서 죽이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